본문 바로가기

Native/C++

객체의 동적 생성

[code]#include <iostream.h>
#include <conio.h>
#include <string.h>

class Person
{
public:
    char *Name;
    int Age;

    Person(char *aName, int aAge)
    {
        Name = new char[strlen(aName)+1];
        strcpy(Name,aName);
        Age = aAge;
    }

    //
    // Destructor
    //
    ~Person()
    {
        delete [] Name;
    }

    void OutPerson()
    {
        cout << "이름 : " << Name << endl;
        cout << "나이 : " << Age << endl;
    }
};

void main()
{
    Person Guy("을지문덕",25);
    Guy.OutPerson();

    //
    // Class Instance
    //
    Person* pLady = new Person("신사임당",18);
    pLady->OutPerson();
    delete pLady;
}
[/code]

'Native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레퍼런스 멤버 초기화  (0) 2013.10.02
복사 생성자  (0) 2013.10.02
생성자와 파괴자의 특징  (0) 2013.10.02
파괴자(Destructor)  (0) 2013.10.02
생성자 오버로딩(ConstructOverload)  (0) 2013.10.02